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대한민국 장마기간 및 비 피해 예방 방법 (6월장마)

by 무무아내 2023. 5. 23.
반응형

2023년 장마기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 대한민국의 장마기간 예측과 함께, 장마기간 동안 주민들이 어떻게 비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장마기간
2023년_장마기간

목차

    2023년 대한민국 장마기간

    마기간은 대체로 매년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로 예상되며, 이 시기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이는 매년 기후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3년 장마기간은 기상청의 최신 예보에 따르면, 6월 25일부터 7월 20일까지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비 피해 예방법

    장마 기간 동안, 비는 생활 불편을 초래할 뿐 아니라 재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특히 강력한 장마는 홍수, 산사태, 교통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 안전을 위해 필요한 몇 가지 주요 예방책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건물 및 주택 점검: 장마기간 전에 건물의 기반과 구조물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수리해야 합니다. 특히 지하실이나 낮은 곳은 홍수 위험에 노출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상 준비품 준비: 물과 식량, 필요한 의약품, 플래시라이트, 휴대용 충전기, 비상 연락처 등을 포함한 비상 준비품을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홍수 위험 지역 인지: 홍수 위험 지역에 살고 있다면 장마 시즌 동안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가족과 함께 비상 대피 계획을 세워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변 환경 관리: 비가 오기 전에 뒷마당이나 정원에서 나무 또는 가지를 제거하고 배수구를 청소하는 등의 작업을 해야 합니다.

     

    기상 정보 주시: 기상 정보를 주시하고, 특히 기상 경보를 철저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장마가 시작되면 지속적으로 기상정보를 확인하고 악천후를 피하기 위해 안전한 장소에 머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한민국의 장마 기간은 때때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적절한 준비와 주의를 기울이면 심각한 피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비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이 도전적인 기간을 안전하게 넘길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