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에스로반 연고 2차 감염 필수 연고 가격, 효과, 부작용은?

by 무무아내 2023. 3. 1.
반응형

에스로반 연고는 모낭염, 농가진, 감염성 습진과 같은 세균성 피부 감염증에 효과가 있는 무피로신 성분의  항생제 연고입니다. 에스로반 연고는 일반의약품에 속해 세균성 피부질환 치료제로 후시딘처럼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에스로반 연고 부작용으로는 피부 발진, 작열감, 가려움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에스로반 연고란?
2. 에스로반 연고 가격
3. 에스로반 연고의 효능&효과
4. 에스로반 연고의 용법&용량
5. 에스로반 연고의 부작용

 
최근 아이 피부에 농가진이 생겨 항생제 연고로 알려진 에스로반 연고의 신세를 진 일이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 학기를 맞이해 수족구의 2차 감염으로 잘 알려진 농가진에 꼭 필요한
'에스로반 연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에스로반-연고
에스로반-연고

1. 에스로반 연고란?

에스로반 연고는 항생제 성분인 무피로신(mupirocin) 단일 성분으로 이루어진 일반의약품입니다.
에스로반은 세균성 피부 감염증 치료를 위해 사용이 되며
모낭염, 종기, 농가진, 연조직염, 상처 및 화상에서의 세균성 피부 감염증 등 다양한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여름철엔 모기에 물려서 생기는 피부염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에스로반 연고 가격

에스로반 연고의 일반적인 가격은 평균 4,000원 ~ 5,000원 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3. 에스로반 연고의 효능&효과

무피로신이라는 항생제 성분은 그람 양성균뿐만 아니라 그람 음성균에도 작용한다고 하는데요.
이 덕분에 포도상구균, 연쇄상구균, 코리네박테륨속 균종 같은 그람 양성균뿐만 아니라
대장균, 폐렴간균, 프로테우스 미라빌리스, 클레브시엘라 속 균종 같은 그람 음성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칸디다증, 백선, 어루러기 증 진균감염증에도 효과가 있으며, 단순포진 바이러스 감염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에스로반 연고의 용법&용량

에스로반 연고는 1일 2-3회 환부에 적당량을 바르면 됩니다. 단, 눈 주위나 안과용으로는 사용하면 안 되며,
수유부가 유방 부위에 바르는 경우 모유로의 이행 여부를 알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전신 흡수 시 중독성 표피 괴사 융해증 또는 스티븐스 존슨 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장기간 광범위하게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5. 에스로반 연고의 부작용

간혹 에스로반 연고를 바른 후 발진, 가려움, 두드러기, 부종 등의 과민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드물지만 중증의 급성 전신 독성 간염이 보고된 바 있으니 간질환 환자에게는 신중하게 투여해야 하며,
과량 투여 시 구역, 구토, 설사, 복통, 어지러움,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드물게 발열, 홍반, 수포, 농포 형성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해서 에스로반 연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이의 농가진을 치료하며 여러 병원을 거쳤는데요. 꼭 빠지지 않은 연고가 바로 에스로반 연고였습니다.
그만큼 세균 감염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연고인 것이죠. 여러분들은 2차 감염으로 농가진까지 겪지 않으시길 바라며
에스로반 연고의 효능 효과는 물론 부작용을 미리 숙지하시어 올바르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